커뮤니티

공지사항


[소식] (주)해마루 김소현 대표 취임사

2022-06-02
조회수 78



안녕하세요. 

작년 11월부터 해마루 대표이사직을 맡게 된 김소현입니다.


저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94학번으로, 졸업 후 동대학에서 수의미생물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취득하고 감염 및 인수공통전염병 분야에서 일을 해오다가 2019년 7월 해마루 부대표직을 맡게 되면서 반려동물 임상 분야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반려동물 임상을 직접 해오지는 않았지만, 1999년 해마루의 첫 시작을 함께 했었고 지난 20여년간 가까운 곳에서 해마루와 교류해오고 있었기에 늘 임상 분야를 접해왔습니다.


또한, 감염 분야에서 일하면서 세계보건기구 (WHO),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 (APEC)와 같은 국제기구에 한국 대표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국제활동을 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보건 분야에 있어 원헬스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원헬스 관점에서 동물, 사람, 환경을 유기적으로 바라보는 넓은 시야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과 조금은 넓어진 시야를 바탕으로 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해마루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부대표 취임 후, MRI 영상센터와 외과 확장 이전을 통한 동물수술센터 오픈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활발한 교육 및 연구사업을 운영하는 등 지난 2년간 해마루를 안정적으로 이끌어, 작년부터 대표이사직을 승계하여 해마루를 총괄운영 하게 되었습니다. 대표 취임 후에는 해마루의 조직 개편 및 경영관리를 활성화하고, 올해 초 ‘해마루 인터벤션센터’를 개소하는 등 해마루동물병원의 이차진료 역량 및 경영관리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해마루는 해마루동물병원의 이차진료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의뢰된 환자의 진료 경험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갖도록 힘쓰겠습니다. 또한, ‘참된 생명존중을 바탕으로 최상의 진료, 연구, 교육을 실현하여 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라는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김진경 원장님과 함께, 해마루를 믿고 환자를 의뢰해 주시는 원장님들과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